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웰빙(Well Being) 뉴스

빠른 노화를 가져오는 일상의 습관! 노화를 줄이는 팁🤳

반응형

우리 몸속에 있는 노화시계가 다들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하루씩 나이가 들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거보다 조금 더 빨리 나이 들기도 하고, 또 사람들은 조금 더 느리게 나이가 들기도 합니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어도 늦출 수는 있습니다.

 

일상 생활 속의 습관들을 조심하면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어떤 나쁜 습관들이 노화를 더 빠르게 할까요?

 


 



초가공식품 즐기는 식습관, 공장 거친 가공 식품 절제☝️




포화지방산, 당분 등이 많은 가공식품은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단순당은 혈당을 빠르게 올려 인슐린 분비량을 늘리고 몸에 나쁜 활성산소 생성을 촉진합니다.

식사를 조심해도 과자 등 가공식품의 유혹을 떨치지 못하면 혈관의 노화를 촉진하고 주요 장기들이 병들게 되는 겁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는 베이컨, 소시지, 햄과 같은 가공육을 1군(group 1) 발암물질로 규정했습니다.

 

공장을 거친 비싼 건강식품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음식이 효율이 높고 안전하다는 사실!!

따라서 단순당과 정제곡물을 피하고 치즈와 붉은 고기는 조금만 먹는 게 좋습니다. 

 

대신 신선한 녹색 잎 채소와 달지 않은 과일을 섭취하고 인위적인 초가공식품을 멀리하는 식사를 해야 합니다😉.





흡연자,  피부관리해도 주름 4.5배 증가☝️

 

흡연을 하면서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합니다.

 

담배를 피우면 피부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아 가고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기에 주름이 늘아나고 기미 발생 위험도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성 피부의 주름은 흰머리가 나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최대 4.5배 주름이 많아진다는 사실,,,,🫢(질병관리청 자료).

 

무엇보다 담배 속의 발암 물질은 폐암, 위암, 췌장암, 신장암, 방광암 등을 일으켜 생명을 위협합니다.

 

또한 필터를 통하지 않은 담배 연기 속에 유해 물질들이 더 많기에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하기, 양산·모자 등으로 햇빛 조심하며 오전 중 20분 햇볕 쬐기☝️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자외선 노출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햇빛에 장기간 오래 노출된 사람은 피부의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황반변성 등 눈 질환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거기다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 색소도 침착될 수 있기에 바깥에서 오래 활동하는 경우 양산, 긴 챙 모자, 선글라스를 쓰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일상화되어 자외선 차단을 잘하지만 잘해서 오는 문제😅.

 

최근 여성들을 중심으로 뼈 건강과 면역력에 중요한 비타민 D 부족이 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전에 20분 정도 햇빛을 쬐어 비타민 D를 만드는 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도 양산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눈·혈관 등 장기의 빠른 노화, 채소-과일 섭취 부족한지 살피기☝️

 

 

사실 겉으로 보이는 피부의 노화보다 몸속의 노화가 더 큰 문제입니다.

 

생명을 위협하고 장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암이나 뇌졸중(뇌경색-뇌출혈)  환자에게 피부 얘기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몸속 장기의 노화에는 유전, 환경, 생활 습관 등이 영향을 미치지만 역시 음식의 영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몸의 노화와 손상을 일으키는 ‘산화’에 대항하는 항산화제가 많은 채소-과일을 많이 먹기!!

 

보충제 형태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천연 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효율이 높고 안전합니다.

 

 

 

 

 

물 한 잔의 힘, 더위 때는 더욱 자주☝️

 

 

피부 뿐 아니라 체내 장기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혈액만 해도 주성분이 바로 물(수분)이기 때문!

 

피가 끈끈해져 혈전이 생기고 혈관을 막아 심장병, 뇌졸중이 생기는 것을 상상해보세요.

 

물은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체내의 '헌 것'을 '새 것'으로 바꾸는 작용입니다.

 

낡은 세포를 새 세포로 바꾸려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침 빈속에 맹물부터 마시기!!

 

커피나 공장을 거친 음료수는 물이 아닙니다.

 

맹물을 자주 마셔봅시다.

 

 

 

 

과도한 운동은 독, 몸 자주 움직이기☝️

 

 

헬스, 등산, 테니스 등만 운동이 아니라 일상에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면 그건 다 운동입니다.

 

우리는 음식으로 만들어진 열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비만, 질병,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자주 걷고 팔, 몸통을 움직여야 합니다.

 

그러나 중년 이상은 무리한 운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몸에 해롭기 때문.

 

식사 후 앉거나 눕지 말고 거실, 방을 오가며 몸을 움직여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