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스포츠

야구선수 오재원, 마약 투약 혐의..현역 시절부터 했던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 (+여성폭행)

반응형

 

 
최근 전 야구선수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가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스 1

 
 
2024년 3월 1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오재원의 체포영장을 발부 받고 그를 체포하여 조사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서 경찰은 지난 3월 10일, 오재원과 함께 있던 여성의 신고를 받아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하였습니다😧.
 
 
 

오재원 인스타그램

 
 
당시 오재원과 신고 여성 모두 마약 간이 시약검사에서 '음성'이 나와 귀가 조치를 했는데요. 
 
이후 정밀검사 결과를 기다리던 경찰추가 투약 단서를 확인하고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수사에 나섰던 것.
 
이에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혐의에 대해 말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연합뉴스

 
 
충격적인 것은 이날 오재원은 흉기를 이용해 여성의 휴대전화 등을 파손하고 야구배트 등으로 위협했으며 신제접촉을 시도해 폭행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고요😤.
 
 

연합뉴스

 
 
 
추가 투약 단서현역 시절인 2022년경 마약 투약 혐의입니다😠.
 
그리고 오재원은 마약 검사에 대비해 머리카락 탈색과 제모 등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고요.
 
 

 

뉴스1



참고로 오재원은 지난해 4월 지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경비원에게 옥내 소화전에 숨겨놓은 필로폰과 주사기를 들켰고 이 과정에서 머리카락을 탈색했다고 하는데요🫣.

또 한증막과 찜질방, 헬스장 등에서 수시로 체내 수분을 빼냈고 레이저와 면도기 등으로 각종 털을 제모한 것으로 파악됐어요.
 
마약 투약에 쓰인 주사기와 화장솜을 태우기도 했고요🫢.
 
 

뉴스1

 
 


하지만 지난 20일 소화전 주사기에서 나온 DNA가 오재원의 DNA와 일치하면서 경찰에 구속 기소됐습니다. 
 
그는 혐의를 부인했지만 경찰 조사 끝에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오재원 인스타그램

 


한편 21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마약 투약한 혐의를 받는 전 야구선수 오재원의 영장실질심사가 열렸는데요.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0일 오재원에 대해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오재원은 혐의 여부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법원으로 들어갔고요😖.
 
 

오재원 인스타그램

 
 
 
오재원에 대해 알아보자면 1985년생으로 올해 39세입니다.
 
현역 시절 포지션은 내야수였으며, 2003년 신인 드래프트 2차 9라운드에서 두산 베어스에 지명되어 2007년 입단해서 2022년까지 두산 베어스에서만 뛰었습니다.
 
 

 

오재원 인스타그램

 
 
2007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한 오재원은 2022년까지 16시즌 동안 한 팀에서만 뛰며 1군 1570경기 출장, 타율 0.267, 64홈런, 521타점, 678득점, 289도루를 올렸고요.

특히 2015시즌부터 2021시즌까지 두산 베어스의 7시즌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을 이끌었고, 세 차례 우승에 기여했어요.

 

오재원 인스타그램

 
 
선수 생활 당시, 빠른 발과 빼어난 야구 센스를 보유한 교타형 야수였던 오재원은 데뷔 초중반에는 잦은 비신사적 플레이와 거친 욕설로 타팀 팬들에겐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경력이 쌓여갈수록 욕설과 비신사적 플레이도 많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2017년 가수 승리가 필리핀 리조트 생일파티에서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관해 수사를 하던 와중, 오재원이 승리의 생일파티에 참석했던 것이 알려져 눈길을 끌기도 하였죠😤.
 
 

연합뉴스

 
 
당시 오재원은 승리의 생일파티에 참석한 것은 인정했으나, "여자친구와 여행을 가는 데 그런 접대를 받을 수 있을까"라고 부정한 바 있어요. 

하지만, 오재원이 가수 승리와 친분이 있었으며, 횡령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는 이문호 버닝썬 공동대표와 사업을 함께 한 이력 등이 알려지면서 온라인상에서 더욱 의혹이 커지기도 하였습니다.
 
역시 인간은 끼리끼리...🤯
 
 

오재원 인스타그램



오재원은 버닝썬 루머 이외에도 지난 2019년 이후로는 극심한 에이징 커브를 맞으며 고전했기에 끝내 반등하지 못하고 2022년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감했는데요😵‍💫.
 
은퇴 한 뒤, 오재원은 패션모델 및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했으나 각종 논란으로 인하여 활동을 중단했어요.
 
 

 

연합뉴스

 
 
 
오재원은 ‘코리안특급’ 박찬호를 상대로 “난 코리안특급을 매우 싫어한다"고 밝혀 이목을 끌더니 오재원은 박찬호를 언급하며 “한 번씩 해설하면서 바보로 만든 선수가 한두 명이 아니다. 그것에 대한 책임을 져본 적이 없는 것 같다”고 비난하여 논란이 불거진 것. 

박찬호 선수 까는 모습 보고 제 정신 아닌줄 알긴 했지만....
 
여튼 그외에도 여러 논란으로 활동 중단했는데 이런 소식이 들릴 줄이야...🧐
 
 
 

한국일보

 
 
 
그리고 신고한 여성의 말에 따르면 오재원은 현역으로 활동할 당시부터 수면제 중독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신고한 여성뿐만아니라 그 지인까지 대리 처방에 동원했으며 수면제를 구해주지 않으면 극단적 선택을 하겠다고 위협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