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연예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종료...샤이니 민호·키 SM과 동행 계속 태민은 FA 온유는 고민 중 🥲

반응형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약 16년간 몸담았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태민은 이달 말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태민이 속한 그룹 '샤이니'는 지난 2008년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했고 '아미고', '줄리엣', '링딩동', '루시퍼', '셜록', '드림걸', 'View'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남자 아이돌 팀💕!

 

 

샤이니 공식 트위터

 


그 중 태민은 샤이니 멤버는 물론, 솔로 가수로도 큰 인기를 이어왔어요🫶.

 

특히 솔로 가수로는 '무브', '원트', '길티' 등 치명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역대급 솔로 남자 가수'로 불리며 '역솔남'이라는 애칭을 탄생시켰을 정도💖.

 

 

샤이니 공식 트위터

 


참고로 태민은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 후 SM엔터테인먼트와 수 차례 재계약을 체결, 16년 간 의리를 지켰는데요👏.

 

이로써 태민은 SM과 16년 동행을 마치고 새로운 둥지에서 가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태민은 너무 sm이라 딴데 갈거라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얼마전에 댄서랑 뜬금 열애설터지드만 ..이런이유였군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반면 민호와 키는 SM과 동행을 이어간다고 하네요💯.

 

키와 민호는 최근 SM과 재계약을 맺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긴밀하게 소통 중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번이 네 번째 재계약👍.

 

 

 

샤이니 공식 트위터

 

 

또한 일각에선 샤이니의 맏형 온유의 경우, SM과 계약이 끝나면 FA가 될 것이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는데요.

샤이니의 온유, 민호, 키, 태민은 SM 잔류 여부에 관계 없이 팀의 완전체 활동은 향후에도 SM을 통해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이와 관련, SM은 이날 오후 공식 입장을 내고 "샤이니 활동은 SM에서 변함없이 지속되며, 개별 활동 계약은 멤버 각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이어 "민호, 키는 그룹은 물론 개별 활동에 대해서도 당사와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고, 온유는 여러 방향을 열어놓고 모색 중"😲

 

"태민과의 전속 계약은 이달 말 종료되며, 태민의 종료 후 거취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 전으로,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들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이렇듯 SM을 상징하는 그룹 샤이니의 핵심 멤버 중인 태민이 3월 계약이 종료된다는 소식...

 

같은날 또한 SM 계열사인 SM C&C에 소속됐던 방송인 이수근 역시 둥지를 떠나는 것이 기정사실화됐는데요😦.

 

K-팝과 예능으로 이어지는 견고한 성을 쌓고 있던 SM이 엑소 멤버의 이탈에 이어 재차 흔들리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빅플래닛메이드

 

 

참고로 한 매체에서는 태민의 빅플래닛메이드엔터로의 이적설을 제기했는데요🥹.

 

빅플래닛메이드 관계자는 “태민의 (전속 계약과) 관련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고 하긴 했어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빅플래닛메이드는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온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이무진과 비오, 소유, 은하·신비·엄지(VIVIZ), 허각, 하성운 등이 소속되어있고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그런데 공교롭게도 태민과 이수근 모두 이 회사로 이적한다는 보도가 나왔다는 점🫢.

 

물론 SM도 빅플래닛메이드도 이를 인정한 적이 없긴해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SM과 아직 계약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 당연한 반응😅.

 

하지만 이 이적이 최종 성사되면 업계 판도는 또 한번 요동칠 공산이 큽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빅플래닛메이드의 인적 구성인데요.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K-팝 그룹 혹은 솔로 가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최근에는김동준 SM C&C 전 대표KBS 출신으로 JTBC 스튜디오 대표를 역임한 김시규 프로듀서를 영입하며 콘텐츠 부문을 강화했거든요🫡.

 

이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선언.

 

 

샤이니 공식 트위터

 

 

SM, 그리고 거대 방송사를 두루 거친 핵심 자원들이 빅플래닛메이드로 모이고 있다는 것은 의미심장하죠🤫.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지점은 빅플래닛메이드의 ‘헤드’가 바뀌었다는 것.

 

 

샤이니 공식 트위터

 

 

지난해 이 회사의 대주주는 차가원 회장으로 변경됐어요.

 

차 회장은 SM이 보유했던 밀리언마켓 지분을 취득하며 빅플래닛메이드의 수장이 됐거든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참고로 차가원 회장은 여러 하이엔드 브랜드를 가진 건실한 건설사인 피아크 그룹의 회장.🔮

 

이는 ‘자본력’에 대한 검증이 담보됐다고 평가할 수 있는 대목.

 

샤이니 인스타그램

 

 

왜냐하면 최근 K-팝 시장은 ‘머니 게임’이라 불릴정도로 콘텐츠 자체의 만듦새도 중요하지만, 그들을 시장에 알리는 과정에서 막대한 마케팅 비용이 투입되거든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여기에 빅플래닛메이드는 지난 4일 음원유통사 멜론을 운영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향해 사실상 선전포고를 했어요.

 

카카오엔터가 계열사 및 자회사에 속하는 기획사와 그 외 기획사 간 유통수수료를 차별적으로 부과하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거든요.

 

카카오엔터 측은 이를 부인했지만, 그 결과는 공정위가 판단할 예정🧐.

 

 

 

샤이니 공식 트위터



여기에 빅플래닛메이드는 프로듀싱 전문 회사인 원헌드레드(ONE HUNDRED)를 설립했습니다🏢. 

 

원헌드레드는 차가원 회장과 가수 겸 작곡가 MC몽(신동현)이 공동 투자로 설립하고, 프로듀서 박장근(이단옆차기)이 총괄 프로듀서로서 진두지휘하는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

 

 

 

샤이니 공식 트위터

 

 

‘프로듀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은 신인 보이그룹과 걸그룹 론칭으로 귀결되는 과정이라 볼 수 있어요.

 

즉, 슈퍼 IP를 배출하기 위한 프로듀싱 시스템, 이를 뒷받침하는 자본력이 맞물린 셈입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하이브가 탄생된 것도 같은 이유🫢.

 

방탄소년단이 속한 빅히트, 세븐틴의 플레디스, 뉴진스의 어도어, 르세라핌의 쏘스뮤직 등이 하이브라는 이름 아래 묶여 있거든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이와 같은 맥락으로 원헌드레드는 전체 그룹의 모체가 될 예정😛.

 

여기에 빅플래닛메이드, 밀리언마켓이 포함되고,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을 위해 해외지사를 추가할거래요.

 

 

샤이니 공식 트위터

 

 

빅플래닛메이드가 실제로 태민과 이수근 등을 영입하게 된다면, 이미 영입된 베테랑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을 활용한 콘텐츠를 내놓는다면 대중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그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샤이니 공식 트위터

 


정말 SM-JYP-YG로 대표되던 ‘3대 기획사’ 시절은 저물었나봐요🥲.

 

그룹 방탄소년단을 앞세운 하이브가 리딩기업으로 급부상했고 SM은 ‘이수만 시대’를 마무리하고 카카오의 품에 안겼고요.

 

YG는 블랙핑크 이후 시대를 아직 준비하지 못했거든요🙄. 

 

 

샤이니 인스타그램

 

 

K-팝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맞았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