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연예

가수 성시경, 자신의 이름을 딴 막걸리 '경탁주' 출시 후 증류주 '경소주' 출시 예정!

반응형

 

 
술에 진심인 성시경이 22일 출시된 막걸리 ‘경탁주’에 이어 상반기 중에 증류식 소주 ‘경소주’까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시경 인스타그램

 
 
 
평소 엄청난 주량과 함께 술에 대한 애정을 보인 가수 성시경이 지난해 개인 유튜브에서 본인의 이름을 건 술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었는데요😀.
 
그래서 출시된 것이 '경탁주'!
 
 

성시경 인스타그램

 
 
 
경탁주는 인공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막걸리로, 12도라는 다소 높은 도수로 알려졌는데요🍶.
 
성시경은 술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진심을 담아 만든‘경탁주12도’를 나누고자 자신의 이름을 딴 주류 브랜드‘경(璄)’을 런칭하고 22일 막걸리 ‘경탁주12도’를 선보인 것!
 
 

성시경 인스타그램

 


주류 브랜드 '경'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성시경이 자신의 이름 한자를 따서 짓게 됐다고 합니다🍾.
 
미리 맛을 본 성시경 지인들에 따르면 깔끔하면서도 향이 진해 애주가라면 정말 좋아할 맛이라고 해요.
 
그가 술을 많이 마셔보고 잘 아는 만큼, 제대로 만들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성시경 인스타그램

 
 
한편, ‘경탁주 12도’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경(璄)’은 탁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종의 추가 상품들을 개발 중에 있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시경 인스타그램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경(璄)’의 첫 제품인 ‘경탁주 12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쌀, 국, 효모, 산도조절제를 사용해 빚어진 전통주라고 합니다.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술로 쌀 본연의 맛에 집중했으며, 특히 기존 탁주들과 달리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아 묵직하고 탄산 없는 고도수 막걸리🫧.
 
 

성시경 인스타그램

 
 
 
그리고 ‘경탁주 12도’는 주류 제조 스타트업인 ‘제이1’과 함께 손을 잡고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신평양조장에서 위탁생산된다고 하는데요.
 
성시경과 ‘제이1’ 황재원 대표는 묵직한 질감에 향긋한 과실향 그리고 달콤함과 새콤함의 밸런스를 찾기 위해 오랜 기간 테이스팅 끝에 찾은 맛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합니다🙂.
 
 

성시경 인스타그램

 
 
 
출시에 앞서 성시경은 후배 가수 규현에게 시음용 막걸리를 선물하며 ‘진한 발라드 맛’이라고 소개했는데요🎤.
 
성시경에 버금가는 애주가 규현은 “막걸리 특유의 텁텁함에 청량한 느낌과 달달함이 있다. 여성들이 좋아할 맛”이라고 평했습니다.
 
이어 얼음을 넣어 마신 뒤 “도수는 좀 떨어지는데 완전 시원해져서 들이붓기 좋은 맛, 술꾼들이 좋아할 맛”이라고 호평했죠😉.
 
 
 

성시경 인스타그램

 
 
참고로 ‘경탁주 12도’는 22일 상품 판매 시작과 동시에 일시적으로 서버 접속이 마비될 정도로 집중적으로 몰리며 순식간에 판매를 마감했어요😊.
 
특히 만 19세 이상 성인 인증과 더불어 주문 구매 수량을 제한했음에도 초고속 매진을 기록했는데요.
 
 

 

성시경 인스타그램

 
 
애주가 성시경이 오랜 시간 마음을 다해 정성으로 빚어낸 ‘경탁주 12도’에 담은 진심과 열정이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으로 보입니다❤️‍🔥.
 
 

성시경 인스타그램

 

그리고 이로써 성시경은 콘서트, 앨범, 유튜브 등 행보마다 남다른 성과를 올리는 인기 아티스트답게 주류계에서도 완판남의 명성을 재입증하게 됐다는 점😁.
 
 

성시경 인스타그램

 
 
 
여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경탁주’에 이어 상반기에 공개될 ‘경소주’는 아직까지 출시일이 발표되지 않았음에도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성시경 인스타그램

 
 
 
현재 경소주는 한국주류종합연구소로부터 자문을 구해 증류 설비를 마련하고 제품 콘셉트를 가다듬는 중이라고 합니다🌈.
 
출시 소식은 성시경 씨 유튜브를 통해 가장 먼저 전해지지 않을까 추측되네요!
 
 

 

성시경 인스타그램

 
 
이렇게 믿고 듣는 성시경이 믿고 먹게 만들게 하는 이유는 그동안 성시경 자신이 직접 운영 중인 채널 ‘성시경SUNG SI KYUNG’에서 ‘먹을텐데’, ‘레시피’, ‘만날텐데’ 등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직접 요리를 하고 검증된 맛집을 탐방하며 술과 맛에 진심인 애주가이자 미식가 면모를 보였기 때문🤗!
 
 
 

성시경 인스타그램




가수 박재범의 ‘원소주’가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새 역사를 쓴 만큼 이번 성시경 ‘경소주’의 성공 여부 또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2030세대에게 증류식 소주 열풍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경소주’ 출시일 소식만 손꼽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